[하나로 소식]코로나19 감염예방, 하나로의료재단이 앞장서겠습니다!
2020-04-06

안녕하세요, 하나로 의료재단 입니다 :)

 

세계보건기구(WHO)가 감염병 최고 경고 등급인 팬데믹을 선포하고, 우리나라에서도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경계(제한적 전파)에서 심각(지역사회 전파 또는 전국적 확산) 단계로 격상하며 그 어느 때보다 개인의 위생관리와 환경 방역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 여파로 많은 분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예정된 모임과 행사를 취하는 등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데요. 병원 진료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병원 방문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하나로 의료재단에서는 어떻게 방역 및 소독이 이루어지는지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안심하고 방문하여 진료 및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코로나 안심 병원, 하나로 의료재단의 철저한 방역 관리 시스템, 함께 보실까요?

 

 

 

■ 종로센터가 위치한 그랑서울 타워 1 자체 방역


▲ 그랑서울 타워 1 1층



그랑서울 타워 1 지하 1층(종각역과 연결)



건물 내 구비된 손소독제와 자동문 및 엘리베이터에 부착된 향균 필름 

■ 강남센터가 위치한 아이타워 자체 방역

아이타워1층

하나로의료재단 종로센터가 위치한 그랑서울타워1과 강남센터가 위치한 아이타워에서는 모든 입구에 열 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건물의 모든 내방객 체온을 확인하고 있으며, 곳곳에 손소독제를 구비하고 손이 자주 닿는 자동문 버튼과 엘리베이터에 향균 필름을 부착해 두었습니다.

 

자동문과 엘리베이터에 부착된 향균 필름은 동(구리) 소재를 적용한 발명특허 제품으로 스테인리스, 은나노 코팅보다 높은 항균력을 지녀 교차감염 등 전염성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건물 입구부터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로 의료재단 자체 내방객 관리

우리 하나로 의료재단에서는 예약 단계에서부터 최근 2주 해외 및 국내 위험지역의 거주 및 방문, 접촉자이거나 해외 국적의 검진 예정자의 예약을 잠정적으로 연기하는 방안으로 철저한 방역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 하나로 의료재단 종로센터 - 열 화상 카메라 및 방역 게이트


▲ 하나로 의료재단 종로센터 - 열 화상 카메라 및 방역 게이트



▲ 하나로 의료재단 강남센터 - 열 화상 카메라 및 방역 게이트  

 

 

또, 기존에 사용하던 여러 입구를 차단하고, 한 입구만 운영하고 있어 하나로 의료재단의 모든 임직원 및 방문객은 입구에서 2차 발열 체크(37.5도 이상 출입통제) 및 전신 바이러스 소독을 실시한 후 원내 출입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철저한 방역을 실시함과 동시에 출입 지연을 막기위해 사전에 카카오톡을 통해 코로나 관련 설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링크를 보내 방문 확인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원내에서는 손 소독과 원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KF-80 또는 94)를 시행하고, 발열 및 호흡기 질환 증상(기침, 호흡곤란, 인후통 등)이 있는 고객은 가까운 선별 진료소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접수처에서는 ITS(해외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를 통해 모든 수검자의 해외 방문 이력을 한번 더 확인하고 있습니다.

 

 

■ 하나로 의료재단 자체 방역관리

▲ 하나로 의료재단 종로센터 -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의무화


▲ 하나로 의료재단 강남센터 - 전 직원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의무화

 

 

하나로 의료재단에서는 코로나 안심 병원답게 종로 및 강남센터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하고 있으며, 오전과 오후, 하루 2회 모든 직원의 체온을 체크하고 상시 손소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병원 내 정책으로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비상 대책 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시간으로 내, 외부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이에 따른 대응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전 직원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그에 따른 항체검사를 실시하여 원내 집단면역 형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직원 위생 강화 뿐 아니라 수시로 자체 소독을 진행하고, 방역 소독 전문업체를 통행 원내 전 구역 살균소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에도 병원만큼은 건강 상태에 따라 필수로 방문해야 합니다.

그만큼 철저한 바이러스 소독 및 예방으로 안심할 수 있는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나로 의료재단은 코로나19로부터 모든 국민들이 안심하고 내원할 수 있는

'코로나 안심병원'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불철주야 철저한 방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검진 및 접종주기, 놓치지 말고

안전한 하나로 의료재단에 방문하여 건강 지키시기 바랍니다!

 

 

 

☎ 통합 콜센터 02-59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