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한 번 종합검진 예약을하고 예약을 변경하고자 콜센터로 연락을 드렸습니다.
1. 알츠하이머병 위험도 검사로 선택항목을 변경하려고 했을 때, 조심스럽게 가족력이 있는지를 여쭙고 제 나이를 고려했을 때 다른 검사를 추천드리지만 가족력이 있다면 검사를 진행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글은 이렇게 쓰지만, 양현우 상담사분께서 너무 친절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얘기를 해주시니깐 신뢰가 가고 안심이 되었습니다.
2. 보통 상담센터에 전화를 걸면, 전화를 건 입장에서 긴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괜히 할 말을 정리해볼 때도 있고, 오늘 전화를 드렸을 때는 문의드릴 내용이 두 가지가 있다고 먼저 말씀을 드렸습니다. 혹시나 앞 한 가지만 얘기하다 전화를 끊게 될까봐서였습니다. 그런데 아니나다를까, 상담사님과 첫 번째 내용을 얘기하고나니 이대로 전화를 끊으면 안되는데 하고 괜히 긴장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상담사님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두 번째 문의주실 내용은 어떤걸까요?" 하고 먼저 물어봐주셔서 저도 여유롭게 내용을 말씀드릴 수 있었습니다. 양현우 상담사님은 상담 속도가 느린게 절대 아닌데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이끌어나가는 재능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3. 예방접종관련 상담: 이전에 예방접종 관련으로 해당 부서에 전화를 드린 적이 있었는데 필요한 내용을 다 이야기하지 못하고 전화를 마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종합검진 센터에 전화를 하면서 예방접종 내용 관련해서도 같이 물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뭔가를 알아보고 전화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백일해 예방접종'이 포함된 항목이 있을까라는 고민만 안고서 전화를 드렸는데 제게 가장 유익한 선택지가 무엇인지 고민해주시는 것이 진심으로 느껴졌습니다. 마지막에는 사전 예약이 아니라 당일 현장에서 상담을 받고 선택하길 추천해주셨는데, 양현우 상담사분께서 미루는 것이 아니라 제가 더 제게 적절한 선택을 하길 바라는 마음이 느껴져서 너무 고마운 마음이었습니다.
4. 귀찮은 내색이 전혀 없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양현우 상담사님이 말이 엄청 느리거나, 타상담사들보다 효율이 떨어지는 것이 아닌데도 전화를 건 당사자로서 여유가 느껴지는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 이유가 상담사분께서 제가 고민하는 바를 제 입장에서 고민해주고 귀찮아하지 않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만족스러운 경험이라서 굳이 상담사분께 칭찬통로가 있을지 여쭤보고 글을 작성해봅니다. 너무 감사했습니다~~!